2020년 7월 30일 목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7.30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7.30


1.김해시 먹거리보장 시민위원회 발족
성공적인 김해 푸드플랜 수립및 추진을 위해 시민의 의견이 반영되고 지역의 공동체적 공감대 형성을 통한 계획수립및 실천을 위해 (가칭) 김해시 먹거리보장 시민위원회가 출범을 위한 발족식이 있었습니다. 

이후 위원회는 참여형 먹거리 계획 수립 및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먹거리 정책에 대한 공동학습 기회를 가지며, 먹거리 조례 제정 추진을 통해 제도화를 이끌어내기위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기로 하였습니다. 


2. 공익활동가 심신 돌보기에 적극 참여해 주십시요
활동가가 건강해야 지역이 건강하지 않을까요?시민사회단체 활동을 오래 하다보면 몸과 마음 여기저기가 아프기 마련입니다. 그럼에도 꾹 참고 하루 하루를 살아냅니다.
경남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는시민사회단체 활동가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지원사업을 마련했습니다.
몸돌보기는 선착순 12명(창원권역 6명, 진주권역6명)입니다. 이후 스스로 몸을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마음돌보기도 선착순 12명입니다.(상담사를 연결하여 상담비를 지원합니다.)
사회단체 전∙혁직 상근활동가를 대상으로 8월 7일까지 모집하고, 신청자가 적을 경우 지역 활동가까지 확대합니다.
▪ 접수처 :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 주 소 :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45번길 75(사림동, 경남기록원 별관 1층)
- 이메일 : 2019gnpssc@gmail.com
▪ 공고 안내 및 신청서류 다운로드 https://bit.ly/_심신돌보기지원사업
▪ 문의 : 055-719-0203(운영지원국 박미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