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4일 수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6. 24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6. 24


1.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간 협약식

양기관은  사람중심의 문화도시 창원과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것.
 공익활동지원센터는 문화 도시 사업 추진을 위해 인적, 물적 자원 및 정보를 공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협력하며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는 공익활동 촉진및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양기관은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공동 문화협의체를 구성 및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하기로하였습니다

문화도시 사업은 문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및 지역주민 의 문화적 삶 확산을 비전으로, 1)지역사회 주도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2)지역 고유의 문화가치 증진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 3)문화의 창의성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4)문화적 도시재생과 접목한 사회혁신의 제고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2. 풍경
오늘은 통영에서 지찬혁님이 창원에서 나오는 길에 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나머지 시간을 센터에서 작업을 하며 오전을 보내셨습니다.
센터내 공간어디든 작업이 가능하여서 편한 장소여서 인지 공유주방에 자리를 잡고 작업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좋아서 올려봅니다.



3. 열린플랫폼 회의
오후2시 공익활동지원센터의 사업중 열린플랫폼 사업으로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위한 회의가 있었습니다.
전문업체와 혁신추진단, 공익센터가 모여 공익활동지원센터의 홈페이지에 담아내야할 내용, 기능에 대해 진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추가적인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진행해 나가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