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0일 수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6. 10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6. 10


1,공익활동가 실태조사 준비위원회개최
시민사회단체의 필요성과 역할을 인정받고 존중받는것에 비해 활동가들이 처한  현실에 대한 이해는 많이 부족한것이 사실입니다. 
공익단체 활동가들이 처한 현실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시급한 문제를 도출해내고 향후 어떻게 함께 할것인가를 고민하는 자리였습니다. 

공익활동지원센터의 주요 사업인 공익활동가 실태조사를 위해 지역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분들과 준비위원회를 꾸리고 오늘 그 첫회의를 센터 사무실에서 하였습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사업에 대한 필요성에 동의하셨고, 실태조사 자체를 시민사회가 직접 해보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어주셔서 시민단체에서 주관단체를 정하고, 전문가를 참여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그동안 단절되어있던 시민사회단체간의 소통을 도모해볼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까지 내어주셔서 이후 사업방향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 회의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들의 삶에 대해 기초조사와 연구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2.  경남도 공동체 관련부서 협업회의 참석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경남도의 '제2차 공동체 관련부서 협업회의'가 있었습니다.
공동체지원센터와 우리 센터는 행정 파트너로 협업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협업회의에서는 경남공익활동지원센터와 마을공동체지원센터사업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였으며, 가칭)사회혁신지원가 제도 운영 계획 공유 및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를 가졌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