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3일 금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4.03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2020. 04.03

1. 거창지역 시민단체간담회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위해 경남을 권역별로 나누어 방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창지역을 방문하여 거창지역의 시민사회단체분들께 저히 센터의 설립배경과 향후 계획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 함께 해나갈 부분에 대해 논의하고  모자라는 지점에 대해 의견을 들었습니다.



여성농민회의 경우 겨울철 농사일이 없을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도 있으셨고, 여성회에서는 여성영화제와 관련하여 좀더 자유롭게 예산을 사용할 수 이있는 부분이 있으면 좋겠다는 말씀등 다양한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다음에는 워크숍 자리를 만들어 보다 진지한 토론을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서 제안을 드려놓았습니다. 함께해주신 거창지역의 시민단체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모임이 있었습니다.

공익활동의 정보아카이브를 구축, 쌍방향 소통할 수있는 열린 플랫폼으로서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기위해 지역의 전문가들이 모였습니다. 

경남 공익활동단체의 정보를 제공하고, 공익활동단체가 정보를 생산해서 경남도민에게 공익활동에 대한 긍정적 영향력을 확대해나갈수 있도록 지혜와역량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멋진 홈페이지가 구축될거라 믿습니다.





3. 지역공익단체의 사랑방으로 역할

필요한 단체에 필요한 시간에 열려있는 공간. 
저히 단체는 최대한 필요한 단체의 입장을 고려해서 단체의 사무실을 개방하려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어제도 늦은 시간까지 회의가 지속되어 사무실 공간은 열려 있었습니다.
경남의 공익단체가 요구하면 여건이 허락 하는 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가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055- 719 -0203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45번길 75 경남기록원 별관 1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