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30일 금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주간동향(0430)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역할을 조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1,트라피스트 수녀원 요세파 수녀님 마루 방문
저번주 트라피스트 수녀원에서 면담을 요청해오셔서 마루 3층 사무실에서 만나뵈었습니다.
수정마을은 10여년전 STX의 불법매립문제로 마을이 찬반으로 나뉘어지면서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때의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고,  예전의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트라피스트 수녀원의 요세파 수녀님께서 도움을 요청해오셔서 만남이 이루어졌습니다.  



2.마을단위 환경교육을 위한 유관단체 모임

지역에서 환경과 관련하여 활동하고 있는 5개 기관과 1개 마을공동체가 모였습니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열린플랫폼으로서 지역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요구를 묶고 연결하고 펼쳐내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마을단위 환경교육과 관련하여 6개 단체가 모여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교육과 관련한 강사섭외와 참여자모집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함께하기로 하였습니다. 


3. 사랑의 열매 지원담당 센터 방문
사랑의 열매 지원담당자분께서 본센터를 방문하셔서 지역사회의 현황에 대해 의견을 구하셨고, 우리단체가 알고 있는 현황에 대해 상세히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후 사랑의 열매가 지역사회에 더 다양한 사업과 더많은 단체와 함께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4. 트라피스트 수녀원 방문
수정마을에 위치한 트라피스트 수녀원을 방문했습니다 
요세파수녀님과 마을이장님 그리고 청년회장님을 만나뵙고 공익센터차원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의견을 들었습니다. 
지역사회의 현황과 앞으로 어떻게 했으면 좋게다는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공익활동지원센터가 가진 네트워크를 활용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5. 시민플랫폼 마루 관리중
마루 뒷편 주차장에 먼지가 너무 많이 난다는 주변의 민원이 발생해서 본질적인 해결방안인 재시공때까지 임시방편으로 아침과 점심시간에 물을 뿌려 먼지를 막기로 했습니다. 예산을 잡고 실행이 될때까지는 두달정도 걸릴예정이라 센터의 식구들이 열심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외 외부에 장애인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경남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의 팀장님을 모셔와 건물전체에 대한 점검을 다시한번 진행하고 잘못된것은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