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7일 목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5.07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소식지 05.07



경상남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정보가 모이고 흐렴 재생산되는 열린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오늘은 멀리 통영을 다녀왔습니다.
통영에서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계시는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방문했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킬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조식시키는 발전"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즉,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 사회, 환경등의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하지 않고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것을 뜻하는 지속가능성 개념에 기초하여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및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말하고 있습니다. 

통영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진행할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를 하고 공익센터가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에 대해 의견을 듣기 위해서였습니다. 

양 기관의 여러가지 사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후 사업에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통영지속협은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조심스럽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공고가 된 지속가능한 동네 프로젝트(지동프)및 통영 시민연구(시민랩) 공모 지원사업에 참여한 여러 단체들중 좋은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단체들을 3월2일 선정,발표하고 원할한 사업의 집행을 위해 조용히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하는 한 좀더 많은 단체를 만나고 지혜를 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알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