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0일 금요일

공익활동지원센터 주간소식



정보가 모이고 흐르며 재생산 하는 열린플랫폼 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를 활용하세요  

1.  사단법인 공익재단 인사위원회개최

공익재단은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를 위탁받은 모법인입니다. 

재단은 운영위원회 면접위원회 인사위원회등을 통해 공익센터의 사업과 인사에대해 논의하고 결정하고 있습니다. 



2. 공용컴퓨터에서 공부하시는 고oo선생님
공익센터 공간에 배치되어있는 공용컴퓨터를 이용, 평생학습포털에 가입시켜드리고 필요한 교육 시청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수료증 까지 뽑아 드렸습니다. 


3. 공익활동지원센터 변화촉진단 경남도민여성의회 정책제안 퍼실리테이터 참여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시민사회의 워크숍진행시 퍼실리테이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워크숍전 30일이나 15일전에 연락주시면 됩니다(055-719-0203 박정환부장)  




4.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경남형 공익활동가 발굴 성장지원 "씨앗학교" 개최

은퇴자나 은퇴예정자 또는 공익활동, 공익활동가에 관심을 가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남형공익활동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씨앗학교를 열었습니다.

이번 씨앗학교에는  13명의 시민이 참여하였으며 첫날 강의는 공익활동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이종은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후 공익활동을 통한 일자리 창출, 공익활동을 통한 나와 주변의 공익적 가치를 어떻게 확대 재생산 할것인지등 심도 깊은 교육과 토론을 통해 아직은 생소하기만 한 공익활동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5. 대관
오늘은 창원YWCA에서 공간을 활용하십니다.
공간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1층 별관 퇴촌마루와 2층 회의실  그리고 지하 공간은 언제든 열려 있으니 필요한 시민단체나 풀뿌리 단체는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