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경상남도 공익활도지원센터 소식지 - 국제포럼, 박람회에 중간지원조직 전시홍보를 위한 조형물 작업했습니다.(1012)

 2020 경남사회혁신 국제포럼, 박람회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경남도청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박람회기간(5일)동안  경남의 중간지원조직(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문제해결플랫폼 경남)을 경남에 알리는 홍보전시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간동안 중간지원조직이 하는일과, 앞으로 할일이 어떤 것인지를 알려내고 변화와 혁신을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고자합니다. 

여러 논의끝에 전시와 홍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기로 했으며 지역의 조형물 작가와 협의하여 친환경적이면서도 박람회가 끝나고 난 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작가님의 의견을 받아  전시와 홍보공간으로 계획되어있던 경남도청내 분수광장대신 광장바로옆에 있는 조경공간을 활용하여 대나무로 엮은 구조물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작가의 작품명은 "숨" 입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시작된 작업은 대나무로 밑바닥 고정형을 만들고 그위로 작은 대나무를 두번 세번 이어붙혀 길게 두르면서 돔 작업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의 의미를 부여해 보았습니다. 
돔을 구성한 대나무가 얼키고 설킨듯 하나 절묘한 질서로 돔을 구성한 힘은 네트워크를.
기존의 딱딱한 네모나 세모가 아닌 둥글고 부드러운 곡선은 다양성과 변화를.
한번쓰고 버려지는 일회성 공간이 아닌 지속가능한 공간으로서의 조형물은 사고의 혁신을.
창의성과 유연성이 중간지원조직의 힘입니다. 

경남의 3개 중간지원조직은 이공간을 활용해 중간지원조직이 하는일과 앞으로 해야할일에 대해 박람회 기간동안 열심히 홍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박람회가 끝나도 이 구조물을 연말까지 두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단체에서 홍보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구요, 작은 행사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주 부터 시작될 국제포럼과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지나가시는길에 들려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경상남도 공익활동지원센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